리액트 네이티브에서의 상호작용
리액트 네이티브로 개발할 경우 실 사용자는 모바일 유저이기 때문에
유저 상호작용 이벤트가 많은 편입니다!
오늘은 유저 상호작용 이벤트에서 빠질 수 없는 press에 대해 공부했습니다!
// onPress
onPress = {() => alert('hello world')}
onPress는 터치 시 호출합니다!
//onPressIn
onLongPress={() => alert('hello World')}
onLongPress는 길게 터치할 시 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!
// onPressIn
onPressIn={() => alert('hello world')}
onPressIn의 경우 터치 시작시 즉각적으로 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!
//onPressOut
onPressOut={() => alert('hello world')
onPressOut의 경우 터치 종류시 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!
오늘 공부하며 느낀 점
확실히 리액트와 리액트 네이티브는 정말 비슷하지만
미세하게 다른 부분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!
리액트 네이티브의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고
서버 공부도 할 겸 서버를 세팅하고 리액트 네이티브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얼른 진행하고 싶습니다!
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과 새로운 계획을 잡고 계획을 실천하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!